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저탄고지 식단 (햄버그 스테이크)

저탄고지 식단의 시작을 뭘로 할까? 고민하다가~

달짝지근하고 짭조름한 맛의 햄버그 스테이크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

 

재료:

돼지갈은고기 500그램, 마늘 5알, 양파 반 개, 대파 2개

소금 약간, 후추 약간,  스테비아 밥수저 한 스푼, 간장 밥 수저 3스푼

모짜렐라치즈

 

인터넷에서 무항생제 돼지고기를 싸게 샀습니다

냉동이다 보니 가격면에서는 아주 만족했어요~~!!

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해서 샀어요

해동하고 나니 아주 좋은 때깔!

모든 야채는 다져서 기름에 볶습니다~

약간의 소금을 치면 단 맛이 더 올라와요

그리고는 식힙니다

 

고기에 간장과 스테비아로 밑간을 하고, 후추를 후추추추추~!!!

 

누구는 참기름을 넣기도 하는데 

참기름은 불에 넣고 볶으면 맛이 변해요

저탄고지 식단이라 밀가루는 넣지 않습니다

충분히 식은 볶은 야채를 고기에 넣고 뒤적뒤적 합니다~!

달궈진 후라이팬에 올려놓습니다

기름은 없어도 되요

대신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약간 자작하게 물을 부어주세요

물을 붓고 뚜껑을 덮어서 약불로 익혀주세요

아래가 왠만큼 단단하게 익으면 뒤집어 줍니다

너무 잘익었어요~^^

냄새가 끝내줍니다~ ㅎㅎㅎㅎ

두툼하게 올려도 상관없어요

물을 조금씩 부어주면서 다 졸이면 더 오래 익히면 되니까요 ㅎ

 

냄새가 너무 좋아서 나도 모르게 한 입 먼저~!

다 익었네요 ㅎㅎ

 

치즈를 솔솔 뿌립니다~!!

나머지 애들도 다 익혀봅니다

약간 늘러붙은 애들에 물을 살짝 부어서 익혀요

아주 탄 게 아니면 단 맛이 더 올라옵니다

다른 사진은 찍지 못했어요

곤약밥과 더운 야채와 햄버그 스테이크, 그리고 새싹 샐러드를 함께 곁들여 먹었어요

오늘 곤약밥으로 탄수양은 다 채웠네요 ㅎㅎㅎㅎ

정말 맛있었어요~~!!^^

꼭 저탄고지가 아니더라도 맛있는 한 끼 식사였어요~

자주 해먹어야겠어요~~

 

반응형